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자랑스러운 공무원] 6학년 담임만 11년째...청소년으로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2019.02.13 인사혁신처
인쇄 목록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대한민국 공무원상은 국가와 국민에 헌신·봉사하며 공직사회에 귀감이 되는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공무원 최고의 영예입니다. 공직의 가치를 높인 자랑스러운 공무원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브리핑과 인사혁신처가 함께 소개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은 중학교라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시기인데요.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큰 변화를 맞이하는 아이들에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전환점을 만들어 주고자 6학년 담임을 11년째 맡고 있는 교사가 있습니다.

남모르는 아픔을 가진 아이들이 친구들과 한 공간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스스로 찾고, 작은 재능도 아이들과 함께 나누는 교실을 만들어 ‘학생 한명 한명이 리더로 설 수 있는 문화’를 심어주고 있는데요. ‘한번 제자는 영원한 제자’라는 마음으로 졸업한 학생들이 다음 세대의 주인공으로 건강한 사회인으로 바로 서는 모습을 보는 것이 보람이자 꿈이라고 말하는 훌륭한 교사, 부산 해원초등학교 김일영 선생님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