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컷통계] 알바생이 꼽은 비매너 손님 1위는?

2019.01.21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직원과 손님 사이의 균형을 일컫는 '워커밸(worker-customer-blance)'을 아시나요?

직원이 손님에게 친절해야 할 뿐만 아니라 손님도 직원에게 예의를 지켜야 한다는 뜻으로 최근 소비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어요.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알바몬이 알바생 952명을 대상으로 알바 중 만난 매너손님 및 비매너 손님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어요.

10명 중 9명이 고객 비매너로 상처받은 적이 있고, 이들이 꼽은 비매너 1위는 ‘어이, 야!’ 등 반말을 할 때 (51.1%)였죠.

 

이와 관련하여 정부에서도 2018년 10월 ‘감정노동자 보호법’이라 불리는 산업안전보건법 개정안이 시행 중이에요.

직원과 소비자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며 워커밸을 만들어가는 건 어떨까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