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체육의 날…스포츠 관람료 인하 등 다양한 행사

‘신나는 스포츠·함께하는 스포츠·자랑스러운 스포츠’ 주제

2019.10.15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15일 ‘체육의 날’을 맞아 정부는 체육단체와 함께 ‘사람을 위한 스포츠, 건강한 삶의 행복’이라는 표어 아래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5일 제57회 ‘체육의 날’을 맞이해 정부 부처와 지자체,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등 체육 단체와 함께 ‘신나는 스포츠’, ‘함께하는 스포츠’, ‘자랑스러운 스포츠’라는 3가지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문체부는 지난 1963년부터 매년 10월 15일을 ‘체육의 날’로 지정해 많은 국민이 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국민체력인증사업 현장사진
국민체력인증사업 현장사진

신나는 스포츠, 마라톤 등 올림픽 스포츠 체험 행사·프로스포츠 관람료 할인

13일 대한체육회와 서울특별시 주관으로 마라톤 행사가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렸다. 마라톤(10km, 5km)과 함께 문화행사와 축구, 농구, 조정, 야구, 태권도 등 올림픽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었다.

15일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 올림픽 공원에서 달리고 쓰레기를 줍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19일과 20일 K리그 경기 관람료를 구단 지정좌석에 한해 50% 할인 또는 1+1로 증정하는 행사와 공단 소유 스포츠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행사, 골프장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 등도 이어진다.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는 체육의 날 당일에 체력 측정에 참여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께하는 스포츠, 소외계층 대상 체육행사 ‘전국장애인체육대회’

제100회 전국체전에 이어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가 15일부터 19일까지 서울특별시에서 열린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비롯해 특수교육학생 스포츠클럽 한마당(2일, 8일) 등 다양한 체육행사를 진행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 청소년들이 프로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고 프로축구연맹은 25일과 26일, 도서산간 지역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축구 교실을 연다.

자랑스러운 스포츠, 대한민국 체육상과 체육유공자 포상

체육의 날을 맞이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공정하고 도전적인 대한민국 스포츠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유공자들을 격려하는 행사도 마련된다.

문체부는 국민체육진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체육의 날에 ‘제57회 대한민국 체육상’ 시상식과 ‘2019년 체육발전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개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생활체육에 참여한 경우 1인당 의료비가 약 36만 5000원 절감되고, 건강수명이 확대되는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며 “올해 체육의 날이 국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체육시설 확대와 지도자 확대 배치, 대상별·연령별 체육활동 지원 등 관련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진흥과 044-203-313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