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2019.05.13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하단내용 참조
  •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하단내용 참조
  •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하단내용 참조
  •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하단내용 참조
  •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하단내용 참조
  • 이제 도시에서 50km?…왜 줄이는 걸까요? 하단내용 참조

우리나라 교통안전수준이 OECD 국가 중 거의 꼴찌에 가깝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2016년 OECD 회원국 인구 10만 명당 보행 중 사망자수가 평균 1.1명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3배 높은 3.3명이죠.

다른 나라와 우리의 차이는 바로 ‘제한속도’인데요.

네덜란드 스쿨존 제한속도는 무려 10㎞입니다. 실제로 우리나라보다 먼저 제한속도를 낮춘 나라들은 교통사고 감소 효과를 크게 보았습니다. 제한속도 하향 이후 덴마크는 사망사고 24%, 호주는 18%가 감소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도 시작합니다

안전속도 5030! 도심에서는 제한속도 50㎞, 스쿨존 등 보호구역에서는 제한속도 30㎞입니다. 서울, 부산 등을 시작으로 2022년부터 전국 시행되는 안전속도 5030.

안전속도로 우리 모두를 지켜주세요.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