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세월호 인양 기술적으로 가능’ 결론 내린 적 없다

2015.02.09 해양수산부
인쇄 목록

해양수산부는 7일 “세월호 기술검토T/F는 세월호 인양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린 적이 없으며 크레인 조합을 통한 인양방식은 검토 중인 여러 가지 인양방법 중의 하나”라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날 자 조선일보의 <“세월호 절단 없이 통째로 인양 가능” 民官조사팀 결론> 제하 기사에서 “세월호 인양 가능성을 검토해온 정부·민간 합동 조사팀이 세월호 인양은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한 내용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해수부에 따르면 선체정밀탐사와 조류, 조석, 기상자료 등 현장조사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검토 중인 여러 가지 인양방법들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가능성은 현재로서는 판단할 수가 없다.

또한 인양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남은 실종자 유실·훼손, 인양과정의 2차 사고, 기름유출사고 등 위험성 및 불확실성 등도 민간전문가 중심으로 객관적인 검토가 진행 중에 있어 그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기술적인 인양 성공 가능성을 예측할 수 없다.

앞으로 기술검토T/F에서는 2월말 현장조사결과 일부가 나오는 대로 지금까지 검토해 온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검토를 거쳐 최종 결과를 도출할 계획이다.

문의 : 해양수산부 항만정책과 044-200-591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