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해수부, 실종자 수색 해경에 책임전가 안해

2014.09.03 해양경찰청
인쇄 목록

해양경찰청은 2일 “사고현장의 원활한 수색과 수습을 위해 해양수산부, 해양경찰청 등 관계 부처, 기관으로 구성된 범정부사고대책본부에서는 마지막 10명의 실종자를 하루빨리 찾겠다는 공통의 목표 아래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경은 이날 자 한겨레신문의 <‘세월호 사고 주관’ 해수부, 해경에 일만 떠넘겨> 제하 기사에서 “세월호 참사 수습과정에서 주무부처인 해수부가 제반 업무를 해경에 떠넘기면서 실종자 수색에 전력을 기울이지 못했다”고 보도한 내용에 대해 이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

해경은 세월호 사고와 관련, 현장 수색구조활동과 수습을 위해 온힘을 다해 협력하고 있는 민, 관, 군 협력체계에 깊이 감사하고 있다.

현장 수색활동은 해경을 중심으로 해군, 민간잠수사들과의 민관군 합동구조팀이 진행하고 있으며, 해수부는 원활한 수색 활동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다하고 있다.

특히 ‘유실방지T/F’, ‘수색구조지원을 위한 장비기술 T/F’ 등 현장 수색활동과 깊이 관련된 지원T/F와 수색 비용 정산과 같은 현장업무와 밀접하게 연관된 업무는 수색 현장 상황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해경에서 처리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공통 이해에 따라 해경에서 맡기로 한 것이다.

따라서 보도와 같이 해수부에서 해경으로 책임전가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아울러 해경은 마지막 실종자를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낼 때까지 해수부 등 관계부처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 해양경찰청 061-540-305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