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무인비행장치 안전 위한 제도 시행 중

2015.07.27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는 무인비행장치의 안전한 운용을 위해 지난 1999년부터 ‘항공법’을 단계적으로 개정, 조종자격·기체 안전성검사·비행승인·사업등록 등 종합적인 안전관리 제도를 수립하고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2013년 무인비행장치 조정자 자격증명제 도입, 작년 공항 주변 관제권(반경 9.3km) 비행금지 조항 신설 등을 통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비행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종자 준수사항도 ‘항공법’에 이미 구체화하고 있으며 보도자료, 홈페이지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민·군·경 등 합동 현장점검, 전문기관 등을 통한 조종자 교육 등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및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국토부는 26일 KBS의 <세계 곳곳서 드론사고, 국내는 안전한가?> 제목의 보도에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매체는 미국, 이탈리아 등에서 드론 안전사고가 증가세라며 국내에도 사고위험이 상존하고 있으므로 안전기준을 수립하고 이를 알리는 일이 시급하다고 보도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운항정책과 044-201-424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