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감사관·법무부 감찰관 등 14개 개방형직위 공모

고위공무원단·과장급 각각 7개 자리…나라일터·부처 홈페이지 모집 공고

2018.09.03 인사혁신처
인쇄 목록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개방형직위 채용이 9월에도 계속된다.

인사혁신처는 외교부 감사관, 법무부 감찰관 등 총 14개 직위에 대한 ‘9월 중 개방형직위 공개모집 계획’을 3일 공고했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 정책수립을 위해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해 충원할 수 있도록 지정한 자리이다.

9월에 공모하는 직위 중 고위공무원단은 법무부 감찰관과 치료감호소장, 산업통상자원부 신통상질서정책관,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대응국장, 외교부 감사관, 주이집트대사관 공사참사관, 주프랑스대사관 공사참사관 겸 문화원장 등 7개 자리다.

과장급 직위는 국무조정실 행정정책과장, 국토교통부 신교통개발과장, 순천대 산학연구지원과장, 기획재정부 기업환경과장, 방송통신위원회 국제협력담당관, 법무부 치료감호소 사회정신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대변인 등 7개 자리다.

9월 중 선발 부처별 개방형 직위
9월 중 선발 부처별 개방형 직위

이 가운데 치료감호소장, 주프랑스대사관 공사참사관겸 문화원장,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대응국장 등 5개 직위는 경력개방형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9월 개방형 공모직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http://www.gojobs.go.kr)와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재용 인사혁신국장은 “9월 공모직위에도 민간에서 쌓은 경험과  혁신적 노하우, 전문성 등을 공직에 활용해 국가발전과 정부의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길 원하는 많은 전문 인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