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기재부, 정부부처 첫 격무 직원 재충전 혁신교육

KDI 국제정책대학원·KAIST 미래전략대학원서 2주 위탁

2018.01.08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전경.<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정부세종청사 기획재정부 전경.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획재정부는 정부부처로는 처음으로 부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책역량 강화와 함께 재충전을 위한 맞춤형 혁신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대상자는 업무 피로도가 큰 격무부서의 실무자 중심으로 실국의 추천을 받아 선발했으며 KDI 국제정책대학원과 KAIST 미래전략대학원에 위탁, 각각 2주간 기재부 직원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새정부 핵심정책과제인 소득주도 성장과 혁신성장, 미래사회와 산업이해, 정책환경 변화, 글로벌 트렌드, 혁신기업 현장방문 등 정책 전문성 제고를 위한 강의와 함께 철학과 리더십, 역사탐방, 힐링 노하우 등 인문학 이해 제고 및 정서 함양을 위한 강의를 조화롭게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재부는 직원들이 현안에서 벗어나 변화하고 있는 정책환경을 이해하고 전문성을 높여 고품질 정책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업무피로도도 완화하는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 앞으로 업무에 더욱 매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기재부는 앞으로 교육 만족도 등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보완·발전시켜 재충전 혁신교육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