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LA 한국문화원서 ‘한국 우수문화상품전’ 개최

25일까지 한복·한식 등 우수상품 56종 전시

2016.07.13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12일부터 25일까지 2주일간 로스앤젤레스(LA) 한국문화원 아트갤러리에서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소개하는 ‘한국 우수문화상품전’을 개최한다고
이달 25일까지 2주일간 로스앤젤레스(LA) 한국문화원 아트갤러리에서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소개하는 ‘한국 우수문화상품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일간 로스앤젤레스(LA) 한국문화원 아트갤러리에서 한국문화의 품격을 담은 우수문화상품을 소개하는 ‘한국 우수문화상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6년 우수문화상품으로 시범 지정된 상품 중 한복린의 ‘레이스거들 한복드레스’와 차이킴의 ‘철릭원피스’ 등의 한복 6종과 장휘고려청자연구소의 ‘청자연판문 계영배’, 한미요배씨토가의 ‘푸레도기 황토 정수컵’ 등의 공예품 34종, ‘하림 삼계탕’, ‘비비고라이스’ 등의 식품 및 한식 14종,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의 문화콘텐츠 1종 등 총 56종을 선보인다.

12일에 열린 개막식에는 마르코 안토니오 볼리비아 주로스앤젤레스(LA)총영사와 이병임 미주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스테파디 슈레이더 게티뮤지엄 큐레이터, 제시카 윤 LA주립미술관 선임 등 현지 지역 문화계 인사 및 로스앤젤레스의 패션, 공예, 유통 등 업계 인사 등이 참석했다.

(LA) 한국문화원 아트갤러리에서  ‘한국 우수문화상품전’을 둘러보는 관람객들.
LA 한국문화원 아트갤러리에서 ‘한국 우수문화상품전’을 둘러보는 관람객들.

김낙중 LA 한국문화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전시는 가장 한국적인 우리의 전통문화를 아름답고 현대적으로 빚어진 상품들로 구성돼 우리의 뿌리와 한류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를 통해 케이패션(K-Fashion), 케이푸드(K-food), 케이공예(K-Craft), 케이콘텐츠(K-Content) 등 한국의 고유한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우수문화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널리스트인 리비 플라투스 씨는 “공예품, 한식, 한복 등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상품들을 함께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으며, 한국의 전통성과 현대적 감각을 모두 아우르고 있는 점이 인상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시회장을 찾은 현지 유통업계 인사들도 우수문화상품에 대해 열띤 관심을 표해 우수문화상품의 해외 진출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와인과 서양식 간식을 대신해 한국 전통주인 ‘국순당 백세주’와 ‘안복자 한과’, ‘오희숙 부각’ 등 식품 분야의 우수문화상품이 초청객들을 맞이했다.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는 문화적 가치가 우수한 상품을 한국문화를 알리는 대표상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로서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다.

현재 문체부는 케이리본 셀렉션(K-Ribbon Selection)이라는 브랜드로 통합 마케팅과 유통을 지원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우수문화상품이 케이리본 셀렉션이라는 브랜드로 본격적으로 인지도를 높여가는 단계”라며 “앞으로도 지정된 우수문화상품이 더 많은 문화마케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유통망 확보 등에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 우수문화상품전’은 LA 한국문화원 전시에 이어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로스앤젤레스 케이콘(KCON)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지역전통문화과 044-203-278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