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리우에 펼쳐진 평창올림픽…평창 홍보 효과 ‘톡톡’

바흐 IOC 위원장 등 전세계 관람객들 홍보관 방문 줄이어

2016.08.17 평창동계올림픽대회조직위원회
인쇄 목록

2016리우 하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
2016리우 하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에 모인 관람객들. (사진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의 인기가 연일 치솟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16일(현지시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모습을 표현한 대형 오토마타와 스키점프 가상 체험 4D체어, VR시뮬레이터, 대회 마스코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 6일 개관식을 가진 후 열흘 만인 16일까지 평창 홍보관을 찾은 관광객이 총 8만 4000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지로서 열대해변에서 대한민국 평창의 겨울과 동계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참여 콘텐츠 등이 주목받으면서 국내 언론은 물론 NBC(미국)와 글로보TV(브라질), 올림픽 채널 등 전 세계 60개가 넘는 언론사가 방문, 평창과 대한민국을 취재하고 있다.

여기에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비롯해 각 국 올림픽위원회(NOC), 2020동경·2022북경올림픽 조직위, 2024LA올림픽유치위원회, 올림픽 탑 스폰서 등도 수차례 홍보관을 찾아 1년 6개월 여 남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9일(현지시각) 평창 조직위가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 평창 홍보관에서 ‘평창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9일(현지시각) 평창 조직위가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 평창 홍보관에서 ‘평창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토마스 바흐(오른쪽)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을 찾아 전시물을 둘러본 뒤 이희범 평창조직위원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평창 데이’가 개최된 지난 9일 홍보관을 방문했다.

바흐 위원장은 “대한민국 평창에 있는 눈과 얼음을 이곳 브라질로 옮겨온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평창 홍보관 찾은 방문객들은 아주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최근 홍보관을 방문한 2024LA올림픽 유치위원회 다니엘 자야스는 “여러 나라의 하우스를 벤치마킹 중인데, 평창은 역동적인 체험존이 많고 홍보관을 가득 메운 사람 등 분위기가 너무 좋아 흥미롭다. 평창 홍보관을 통해 많은 것을 느꼈고 참고할 것”이라며 방문 소감을 전했다.

홍보관은 평창올림픽과 동계스포츠 외에도 매일 1~2회에 걸쳐 해변 무대에서 퓨전국악과 비보이 퍼포먼스, 얼음타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면서 1000여 명의 관객들이 몰려들고 있고, 17일부터는 태권도시범과 넌버벌 코미디, K팝 커버댄스 등을 공연한다.

2016리우 하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의 인기가 연일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2016리우 하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의 인기가 연일  치솟고 있다. (사진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한복과 한지공예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려는 발길도 끊이지 않고 있다.

바흐 IOC 위원장이 극찬한 이동 홍보관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함께 리우 ‘우즈트럭페스티벌’에 사흘동안 참가, 1만8000여 명의 방문객들에게 태권도 시범과 대회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상영, 김치버거와 김치전, 김치두루치기 등 한식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조직위 관계자는 “한국과 평창 방문에 대한 문의가 많았고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현지인들이 하루 수십 명에 달한다”며 “평일 평균 8000명 가량의 관람객이 찾고 있어 패럴림픽까지 총 23만여 명 이상이 평창 홍보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동 홍보관은 리우올림픽 폐막 직후인 22일부터 상파울루와 아르헨티나, 칠레 등 남미 일대를 돌며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