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한민국 선수단, 설날에 공동차례 지낸다

16일 강릉 코리아하우스서…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행사도

2018.02.14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단이 설날에 공동 차례를 지낸다. 사진은 지난 7일 오전 강릉 올림픽선수촌에서 열린 입촌식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이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단이 설날에 공동 차례를 지낸다. 사진은 지난 7일 오전 강릉 올림픽선수촌에서 열린 입촌식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이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고 있는 우리나라 선수단이 설날에 공동 차례를 지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체육회 함께 오는 16일 오전 8시 강릉 올림픽파크 내 코리아하우스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을 위해 공동 차례를 지낸다.

이번 행사는 설날에 고향에서 가족과 명절을 보낼 수 없는 선수들과 임원들이 조금이나마 명절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차례 상에는 떡국, 부침개, 생선, 나물, 대추, 밤, 배, 곶감, 식혜 등이 올라간다. 차례는 한국예절사협회의 집례관이 주관하며, 도종환 문체부 장관이 선수단에게 덕담을 한 후 참석자가 다함께 떡국을 먹을 예정이다.

행사 후에는 선수단이 윷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즐기고, 한복을 입고 사진 촬영 등 행사가 이어진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체육과 044-203-316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