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교황 “폭력과 편견 거부하세요”

솔뫼성지 찾아 아시아 청년들 만나…교회 역할 당부하며 희망 선사

2014.08.15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프란치스코 교황이 15일 고 김대건 신부의 생가인 당진 솔뫼성지를 방문해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어 주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15일 고 김대건 신부의 생가인 당진 솔뫼성지를 방문해 시민들에게 손을 흔들어 주고 있다. 

15일 오전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첫 미사를 집전한 프란치스코 교황은 고 김대건 신부의 생가인 당진 솔뫼성지를 방문한 뒤 제6회 아시아 청년대회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교황은 아시아 청년 6000여 명과 만나 그들의 고민을 듣고 진솔한 조언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교황은 아시아 청년대회 연설을 통해 “평화와 우정을 나누며 사는 세상, 장벽을 극복하고 분열을 치유하며 폭력과 편견을 거부하는 세상을 만드는 것이 하느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주님은 순교자들의 영웅적인 증언을 통해 당신 영광을 비추셨던 것처럼, 여러분의 삶에서 당신의 영광이 빛나게 하시고, 또 여러분을 통하여 아시아 대륙에 생명의 빛을 밝히기를 원하고 계신다”고 밝혔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15일 충남 당진 솔뫼성지에 있는 김대건 신부의 생가를 방문해 헌화한 뒤 기도하고 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15일 충남 당진 솔뫼성지에 있는 김대건 신부의 생가를 방문해 헌화한 뒤 기도하고 있다.

교황은 “우리를 괴롭히는 사회의 빈부 격차는 점점 더 벌어지고 있다”며 “우리 삶에 값비싼 대가를 치르게 하는 물질과 권력, 쾌락 숭배의 징후들을 우리는 본다”고 말했다.

또 “우리 가까이에 있는 많은 친구와 동료들이 엄청난 물질적 번영에도 불구하고 정신적 빈곤, 외로움, 남모를 절망감에 고통받고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하지만 교황은 “아시아 청년들이 모이는 이 훌륭한 대회를 통해 우리는 하느님의 영원한 계획 안에서 교회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계 청년대회를 처음 시작한 요한 바오로 2세께서도 하늘로부터 항상 여러분을 이끌어 주시기를 빈다. 크나큰 사랑으로 여러분에게 저의 강복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