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서울이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25가지 이유”

[외신이 본 한국] 미국 글로벌포스트, 다소 독특한 시각으로 소개 ‘눈길’

2015.04.21 해외문화홍보원
인쇄 목록

미국의 유력 온라인 신문인 글로벌포스트는 16일 <서울이 아시아에서 가장 멋진 25가지 이유>를 보도했다. “서울에서는 노래방에서 10분 씩 추가되는 시간을 즐길 수 있으며, ‘당신 인생의 음식이 될’ 김치만두를 맛볼 수 있고, 살아있는 양이 있는 카페에 가볼 수 있다”며 서울의 장점을 다소 독특한 시각으로 소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음식 맛이 짜릿하고, 흥미롭고, 멋지다.
- 감탄할 만한 바비큐, 국물요리, 절인 채소를 거의 모든 곳에서 맛볼 수 있다. 음식들은 맵고 맛있다.

2. 현지인들이 최선을 다해 당신을 도와준다.
- 한국말을 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한국인들은 기꺼이 당신의 친구가 되어 강한 유대감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이것은 한국어로 ‘정’이라 불린다.

3. 서울은 도쿄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모든 요소를 갖추고 있다.
- 공상과학 소설을 좋아하는가? 현재 서울은 미래도시의 모습을 하고 있다.

4. 서울은 세계화의 중심에 있다.
- 서울은 빠르게 국제적인 허브도시로 부상했다. 불과 20년 전만 하더라도 후미진 곳이었던 서울은 이제 ‘강남스타일’을 갖게 됐다.

5. 값싼 술이 높은 인기다. 당신도 많이 마시고 싶을 것이다.
- ‘소주’는 효율적인 측면에서 찬양을 받는다. 소주는 값이 싸고 마시면 빠르게 취한다.

6. 등산을 통해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다.
- 수천 년 동안 한국의 산들은 왕과 문인, 주술사들을 매혹시켰다. 등산 초보도 산 정상까지 등반하는 것이 가능하다.

7. 오래된 것과 새로운 것들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 서울에는 고궁과 ‘한옥’이라 불리는 전통적인 목조건물들이 있는 반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강남도 있다.

8. 세계는 이곳에 흔적을 남겼다.
- 미군들에게 영향을 받아 만들어진 ‘부대찌개’를 맛볼 수 있는데 이는 놀라울 만큼 맛있다.

9. 서울은 크고 북적거리지만 감춰진 보석 같은 요소들이 남아있다.

10. 효율적인 삶을 살 수 있다.
- 모든 모퉁이마다 카페가 있고 놀라울 정도로 광범위한 환승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 스피드와 와이파이 덕분에 통근시간에도 TV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넷은 지하철 터널에서도 끊기지 않는다.

11. K-팝말고도 다양한 음악들이 있다.
- 강남스타일은 이미 오래전 일이다. 홍대 인근 거리에는 락, 재즈, 인디 음악이 함께 울려 퍼진다.

12. 아시아에서 가장 열정적인 민주주의가 존재한다.
- 서울은 다른 도시들에 비해 시위가 빈번히 일어난다. 하루는 시위대가 4블록에 걸쳐 모여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

13. 북한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서울에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탈출한 탈북자들과 얼굴을 맞댈 수 있다.

14. 불과 몇 시간 거리에 북한의 지도자가 살아있다.
- 한국은 평화롭고 번영한 나라지만 휴전국가다. 하지만 한국인들은 이를 걱정하며 살지 않는다. 그들의 활기 넘치는 일상은 감동적이다.

15. DMZ를 쉽게 방문할 수 있다.
- 빌 클린턴은 DMZ를 지구상에서 가장 무서운 장소라고 했지만 서울에서 이곳은 소풍가기에 이상적인 곳이다. 군사 박물관과 같다고 할 수 있다.

16. 양 카페가 있다.
- 한국에서 올해는 양의 해다. 홍대의 예술적 뒷골목에는 직접 양들과 어울릴 수 있는 카페가 있다.

17. 김치만두는 당신의 인생을 완성시켜줄 것이다.
- 김치만두를 먹어보라, 당장 아침식사로 먹고 싶어질 것이다.

18. 당신은 김치향이 나는 꽃을 사고 싶어질 것이다.
- 오스카 4관왕을 차지한 ‘버드 맨’에는 주인공의 딸이 “꽃에서 김치냄새가 난다”고 욕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는 한국의 몇몇 애국자들의 분노를 야기했다. 그 딸은 김치의 톡 쏘는 맛을 이해 못한 유행에 뒤떨어진 사람이었음이 분명하다. 현실에서 김치의 향은 죽도록 훌륭하다.

19. 산 낙지를 맛볼 수 있다.
- 서울에서는 낙지를 잘게 썬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당신의 입 안에 달라붙은 산 낙지는 소주 한 잔으로 넘겨버릴 수 있다.

20. 한국인들은 최고의 영화를 만든다.
- 한 때 일본과 홍콩은 할리우드를 강타한 영화들을 만들곤 했다. 이제는 한국이 ‘설국열차’와 ‘올드보이’ 같은 최고수준의 영화를 쏟아내고 있다.

21. 잠들지 않는 도시다.
- 한국인들은 1차, 2차, 3차까지도 술과 음식을 즐긴다.

22. 노래방도 잠들지 않는다.
- 한국의 노래방 주인들은 정해진 시간이 거의 끝나갈 무렵 10분을 더 추가해 준다. 계속되는 시간추가에 당신은 몹시 신날 것이다.

23. 파산할 위험이 없다.
- 도쿄, 홍콩, 심지어 상하이까지 물가가 너무 비싸다. 하지만 서울의 물가는 합리적이라 비교적 여유롭게 살 수 있다.

24. 깨끗하고 점점 더 푸르러진다.
- 길거리는 늘 정돈되어 있으며 공원들이 새로이 생겨난다. 쓰레기통은 종류별로 나누어져있고, 법적으로 재활용을 하도록 되어있다.

25. 바닥에서 잠을 자고 싶을 것이다.
- 한국의 집은 ‘온돌’이라는 독특한 난방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추운 겨울을 완벽히 대비할 수 있다. 당신은 포근하고 훈훈한 바닥이 침대의 대용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