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다양한 할인 혜택…가자! 농촌체험휴양마을로

5월 1~14일 농촌관광 주간…‘농촌관광 통합쿠폰’도 발행

2015.04.22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관광주간인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농촌관광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체험프로그램, 농특산물, 숙박 등에 이용 가능한 통합쿠폰 발행 및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농촌관광 가족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촌관광 가족주간’은 관광주간 기간에 90%에 이르는 국내 초·중·고교가 단기방학 및 자율휴업에 들어감에 따라 부모와 자녀들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가족단위 관광객을 농촌으로 유도해 농촌관광 및 도농교류 활성화의 계기로 삼고자 추진됐다.

농촌관광 사이트 ‘웰촌’에 소개된 ‘농촌관광 가족주간’ 행사.
농촌관광 사이트 ‘웰촌’에 소개된 ‘농촌관광 가족주간’ 행사.

농식품부는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5월 한 달 동한 전국 840여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상품구입 등에 이용 가능한 ‘농촌관광 통합쿠폰’을 1만매(5000원권)를 발행한다.

통합 쿠폰은 농촌관광객이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체험상품, 농특산물 구매, 숙박 등에 다양하게 사용 가능하며,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에서 5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촌관광 가족주간(5.1∼5.14)기간 내 148개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체험상품, 숙박,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원하는 1개 부문에 대해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마을은 경기도 로컬푸드길음마을 외 18곳, 강원도 소금강장천마을 외 19곳, 충북 재오개하니마을 외 15곳, 충남 가파마을 외 24곳, 전북 산들강웅포마을 외 19곳, 전남 용오름마을 외 13곳, 경북 인량전통테마마을 외 14곳, 경남 상정비봉내마을 외 14곳, 제주 무릉도원마을 외 4곳 등이다.

아울러, 농촌관광 가족주간 기간에 참여하는 14개 낙농체험목장에서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유가공제품을 방문객에게 제공하므로 방문객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상 낙농목장은 경기 꿈목장 외 6곳, 충북 다래목장 외 1곳, 충남 크로바목장 외 1곳, 전북 부안체험랜드, 전남 미르낙농체험목장, 제주 아침미소농원목장 등이다.

‘농촌관광 가족주간’ 운영과 관련해 통합쿠폰 발행 및 농촌체험휴양마을정보·낙농목장 할인혜택 제공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농촌체험관광 포털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