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트럼프 미 대통령 국빈방한…내달 7일 한·미 정상회담

한미동맹 강화·북핵 해결 공조 등 논의…트럼프 대통령 국회 연설도

美 대통령 25년만의 국빈 방한…“정확한 도착·출발 일정 조율 중”

2017.10.17 청와대
인쇄 목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내외가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초청으로 11월 초 한국을 국빈 방문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16일 발표했다.

이번 트럼프 대통령 방한은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외국 국가원수로서는 최초의 방한이다.

지난 6월 30일 오전(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단독정상회담을 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6월 30일 오전(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단독정상회담을 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청와대 박수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다음달 7일 공식 환영식에 이어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 및 공동언론발표 행사를 갖고, 트럼프 대통령 내외를 위한 국빈 만찬을 주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기간 중 우리 국회를 방문해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두 정상은 이번 정상회담에서 한미동맹 강화,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한미 공조, 동북아 평화와 안정 구축, 양국간 실질 협력 및 글로벌 협력 심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박 대변인은 설명했다.

박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은 미국 대통령으로서는 25년만의 국빈 방한으로서, 양 정상간 개인적 신뢰와 우의를 재확인하고 굳건한 한미 동맹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미 양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확한 도착 및 출발 일정을 계속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