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프랑스, 한류로 물든다…6월 1~7일 ‘한국의 해 특별 주간’

박 대통령 방문과 연계…K팝 콘서트 등 5개 분야 14개 행사 진행

프랑스인들, 꼭 만나고 싶은 한류스타 1위 ‘싸이’ 꼽아

2016.05.26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6월 2일 파리 아코르 호텔에서 대규모 K팝 콘서트 ‘케이콘(KCON) 2016 프랑스’가 열린다.
6월 2일 파리 아코르 호텔에서 대규모 K팝 콘서트 ‘케이콘(KCON) 2016 프랑스’가 열린다.

6월 1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 주간’이 지정돼 K팝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박근혜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 방문과 연계해 다음 달 1일부터 7일까지를 ‘프랑스 내 한국의 해 특별 주간’으로 지정해 대규모 문화행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한불 수교 130년을 기념하는 성격도 지니는 이번 한국 주간에는 파리 등 프랑스 9개 주요 도시에서 한류 스타 공연과 전통문화 전시, 심포지엄 등 5개 분야 14개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지역별 행사 개최 현황9개지역 14개 행사(5개 분야)
지역별 행사 개최 현황/9개지역 14개 행사(5개 분야)

도시별 주요 행사를 보면 파리의 경우 6월 2일 아코르 호텔에서 ‘케이콘(KCON) 2016 프랑스’라는 명칭으로 K팝 콘서트가 열린다.

방탄소년단, 블락비, 샤이니 등 한류 스타들이 대거 출연한다. 이미 콘서트 입장권 1만2000장이 발매 3시간 만에 매진된 상황이다.

인근 컨벤션에서는 K콘텐츠, K투어, K푸드, K에듀케이션 등 테마별 전시 체험 공간이 준비되며, 부프 뒤 노르 극장에서는 윤진철 명창 등이 판소리 갈라쇼를 펼친다.

3일 소르본 대학에서는 ‘연암 박지원과 18세기 동아시아 지성’, ‘한국 판소리의 세계화와 보편성’ 등 한국 고전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파리 인근 바뇰레에서는 4일부터 6일까지 샌 생드니 국제안무대회가 열려 전통과 현대의 절묘한 조화를 이룬 이희문 컴퍼니의 ‘걸립 프로젝트’, 시·목소리·안무가 함께 어우러진 박박의 ‘가곡실격:나흘밤’ 등이 소개된다.

프랑스 서부 도시인 낭트 오페라하우스에서는 1일부터 5일까지 한국영화 상영, 사물놀이와 브르타뉴 전통음악의 합동 공연, 판소리 공연 등으로 구성된 ‘낭트, 한국의 봄’ 행사가 펼쳐진다.

남부 도시 칸에서는 3일 국카스텐, 에고펑션에러 등 한국 뮤지션들이 ‘미뎀(MIDEM) 2016’ 행사에 참여하고, 리용에서는 국립무용단이 8일과 9일 ‘묵향’ 공연을 통해 한국 전통의 수묵화와 서예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 작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 현대 미술가 코디 최의 유럽 순회전인 코디 ‘최- 컬쳐 컷’(마르세유), 한국의 1970년대부터 현재까지 창의적 시각예술과 조형예술을 소개하는 ‘한국-모르비앙 9328㎞’(모르비앙) 등의 행사들이 이어진다.

한편, 문체부와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에 따르면 2015년 해외 한류 실태 조사 결과 프랑스 사람들은 꼭 만나고 싶은 한류 스타 1위로 ‘싸이’를 꼽았다.

또한 프랑스 내 한국 이미지 1위로 ‘문화 강국’, 한류 콘텐츠 주요 소비 채널로 ‘유튜브’를 각각 꼽았다. 프랑스 한류는 점차 성장 중이며 영화와 음악에서 방송, 한식, 뷰티 등 다양한 장르로 확대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