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부 “미·쿠바 국교회복 환영…북 변화 동참 기대” 

2015.07.02 외교부
인쇄 목록

노광일 외교부 대변인.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노광일 외교부 대변인. (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정부는 2일 미국과 쿠바의 국교회복에 환영의 뜻을 밝히며 북한도 국제사회의 흐름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외교부는 이날 미-쿠바 국교회복 발표 관련 대변인 논평에서 “우리 정부는 미국과 쿠바가 지난해 12월 관계 정상화 추진을 발표한 데 이어 이번에 양국이 국교를 회복하고 대사관을 재개설하기로 합의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는 이번 합의에 이르는 과정에서 미국 정부와 쿠바 정부가 보여준 관계 개선 의지와 노력 특히 오바마 대통령의 리더십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논평은 이어 “우리 정부는 금번 양국간 국교회복이 미국-쿠바 양국간 새로운 협력의 시대를 열어가는 전기가 되는 한편 쿠바 국민들에게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열어줄 것으로 믿는다”며 “북한도 올바른 선택을 통해 이러한 국제사회의 긍정적 변화의 흐름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문의 : 외교부 중남미국  02-2100-742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