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항공정비 분야 장인으로 명합니다!

3년만에 5개 기능장 취득 공군군수사령부 81항공정비창 정영철 주무관

2016.12.02 기사 제공=국방일보
인쇄 목록

3년만에  용접·기능재료·제선·제강·주조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한 공군군수사령부 81항공정비창 특수제작팀 정영철 주무관.
3년만에 용접·기능재료·제선·제강·주조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한 공군군수사령부 81항공정비창 특수제작팀 정영철 주무관.

공군군수사령부 81항공정비창(이하 81창) 특수제작팀 정영철 주무관이 3년 만에 5개의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다.

정 주무관은 지난 2014년 6월부터 올해 10월 7일까지 용접·기능재료·제선·제강·주조 분야에서 총 5개의 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들 자격증은 모두 항공기 부품과 설비의 제조·조립·설치·보수 등 임무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것들로, 정 주무관이 항공정비 분야의 장인임을 증명하고 있다.

국가기술자격에는 기능사보,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가 있다. 기능장은 극소수만 존재하는 기술사 자격을 제외하고 국가기술자격 등급 가운데 최고의 실력을 보장하는 자격증이다.

특히, 정 주무관이 속한 81창 특수제작팀은 올해에만 9개의 기능장 자격을 취득, 총 43개의 기능장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어 국내 최고의 항공정비 기술자들이 모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 주무관은 “10여 년 동안 군무원으로 근무하며 내 업무에 전문성을 갖고 싶다는 생각에 꾸준히 공부했다”며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는 등 정비 분야 전문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81창 박금식(서기관) 특수제작팀장은 “성공적인 항공작전수행을 위해 완벽한 항공정비가 필수”라며 “앞으로도 정비 분야 전문가 양성에 주력해 항공정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