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5개 분야 31명 수상

만화·애니·캐릭터 등…6일 시상식

2016.12.06 문화체육관광부
인쇄 목록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6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이 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정부 차원에서 매년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고 국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종합적으로 시상하는 유일한 자리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해외진출 유공 ▲방송영상산업 발전 유공 ▲만화 대상 ▲애니메이션 대상 ▲캐릭터 대상 등 5개 분야별로 31명(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수상작은 콘텐츠 수출 실적과 문화교류 및 산업발전 기여도, 콘텐츠의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해외진출 유공 부문에서는 드라마 ‘신데렐라와 네 명의 기사들’로 해외 선투자·선판매를 이끌어내고 전 세계 동시방송 시대를 연 HB엔터테인먼트 김연성 이사에게 대통령표창을 수여한다. 

넷마블게임즈의 권영식 대표와 엔터미디어픽처스 이동훈 대표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시그널> 김은희 작가, <다큐멘터리 3일> 이완희 연출자, <또 오해영> 박해영 작가 (사진 왼쪽부터)
<시그널> 김은희 작가, <다큐멘터리 3일> 이완희 연출자, <또 오해영> 박해영 작가 (사진 왼쪽부터)

또한 방송영상산업 발전 유공 부문에서는 장기 미제 사건이라는 복잡한 소재를 다루면서도 반전이 거듭되는 우수한 전개로 호평을 받은 ‘시그널’(tvN)의 김은희 작가가 드라마 부문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제한된 공간에서 살아가는 일상인들을 밀착 취재해 그들의 삶을 깊이 있는 시각으로 그려낸 ‘다큐멘터리 3일’(KBS)의 이완희 연출자가 비드라마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아울러 ‘또 오해영’(tvN)의 박해영 작가, ‘다큐프라임-넘버스’(EBS)의 김형준 연출자, ‘보니하니’(EBS)의 이호 연출자가 국무총리 표창을, 코나엠앤이의 마설 이사 등 7명이 문체부장관 표창을 받는다.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핵심 콘텐츠로 등극한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부문별 시상도 이루어진다.

무협 웹툰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문정후·류기운 작가의 ‘고수’, 동남아시아 지역 방영 계약 확정과 유럽과 미주 등 주요시장 계약 체결을 통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삼지애니메이션의 ‘파워배틀 와치카’, 자체 제작한 개성 있는 캐릭터와 완구상품을 통해 국내 캐릭터 시장에 열풍을 일으키고 캐릭터 사업에 성공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터닝메카드’가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퍼니플럭스의 ‘출동! 슈퍼윙스’ 등 9개 작품은 문체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대중문화산업과 044-203-245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