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강경화 외교, 트럼프 방한 美 의회 차원 지지 당부

매카써 하원의원 “한국보다 중요한 동맹 없다…지속 협력할 것”

2017.10.18 외교부
인쇄 목록

강경화 외교장관은 17일 톰 매카써 미국 하원의원과 외교부에서 면담을 갖고 다음달 7~8일로 예정된 트럼프 대통령의 국빈 방한이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미국 의회 차원에서의 지지를 당부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매카써 의원은 이 자리에서 “한국보다 중요한 동맹은 없다”며 “본인 개인은 물론 의회 차원에서도 이번 방한과 관련 지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경화 외교장관(오른쪽)은 17일 톰 매카써 미국 하원의원과 외교부에서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제공=외교부)
강경화 외교장관이 17일 톰 매카써 미국 하원의원과 외교부에서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제공=외교부)

강 외교장관은 “매카써 의원이 한국계 자녀 2인을 입양한 부모임을 알고 있다”면서 “미국내 한인 입양아 중 상당수가 과거 제도적 미비와 미국 양부모의 입양절차 미완료 등의 이유로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지 못한채 작은 법 위반으로도 추방될지 모른다는 불안감 속에 살아가고 있다”고 설명하고 미 의회가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이 사안을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매카써 의원은 “귀국 후 관심 있는 의원들과 함께 가능한 해법을 검토해 보겠다”고 답했다.

또한 매카써 의원은 “자유무역이 양국 모두에 최선의 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한미 FTA가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 장관은 매카써 의원 지역구인 뉴저지주 내 우리 기업의 투자 사례 등 한미 FTA에 따른 분야별 상호 호혜적 성과를 설명하는 한편, 현재 양국 통상당국간 진행중인 한미 FTA 관련 협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미국 의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문의: 외교부 북미국 북미2과 02-2100-738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