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신시장창출 기술개발 기업당 최대 10억원 지원

중기청, 실패해도 과제 성실 수행하면 불이익 면제

2014.07.01 중소기업청
인쇄 목록

혁신적이고 산업 활용도가 높아 신시장을 형성, 고수익을 창출하는 기술개발에 대해 3년간 최대 10억원의 자금이 지원되는 새로운 기술개발사업을 발굴한다.

중소기업청은 “실패 위험성은 높으나 연구개발(R&D) 성공 시 새로운 시장개척과 고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창의·도전적인 과제를 발굴하는 ‘시장창출형 창조기술개발사업’을 새롭게 선정해 추진한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세계 최고 수준 또는 세계 최초 기술에 도전하는 기술개발을 통해 신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개발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성실수행제도’를 운영해 실패 위험성이 높은 창의·도전적 기술개발을 위해 수행기업이 기술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성실수행제도에 따르면 개발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더라도 기술개발 과정을 성실하게 수행했다고 판단되면 참여제한 등 불이익이 면제된다.

선정된 기업은 3년간 10억원 이내(기술개발 2년 8억원, 사업화 1년 2억원 이내)로 지원받게 된다.

올해 신규사업으로 1년차 10개 과제에 40억원이 지원되며, 2년간의 기술개발 완료 후 상용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등 제품의 고부가가치 극대화를 통해 사업화 성공까지 연계 지원된다.

시장창출형 창조기술개발사업은 ▲연구개발 목표의 도전성 ▲연구계획의 창의성 ▲연구책임자의 연구역량 ▲연구윤리 수준 ▲사업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이 사업은 창의·도전적인 미래유망기술에 대해 ‘자유응모’ 및 ‘지정공모’ 방식으로 지원한다.

지정 공모과제의 기술제안요청서(RFP)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http://www.smba.go.kr/) 또는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자유응모과제는 중소기업이 현장의 기술수요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www.smtech.go.kr)으로 할 수 있다.

문의 :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 황성원 연구관(042-481-440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