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시장친화형 R&D 추진…글로벌기업 도약 지원

디지털콘텐츠 R&D 우선 공고…VC와 컨소시엄, 최대 2년 지원

2015.04.22 미래창조과학부
인쇄 목록

소비자 수요에 기반한 시장친화형 디지털콘텐츠 연구개발(R&D)이 추진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K-ICT 전략’의 핵심과제인 ‘MOS(Market Oriented SW)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MOS 프로젝트란 투자사(글로벌 VC포함)가 일정금액을 투자했거나 투자를 결정한 성장단계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R&D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래부는 “그동안 디지털콘텐츠/SW R&D가 시장의 사업화 수요와 괴리된 채 공급자 위주로 과제가 기획돼 진행돼 온 점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에 시범적으로 85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며 “23일 디지털콘텐츠 분야 MOS 프로젝트를 우선 공고하고, 6월 SW분야에 대한 R&D도 공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콘텐츠펀드를 정부지원금 총액의 20% 이상 투자 유치한 기업이 해당 펀드 벤처투자자(VC)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제안한 R&D 과제를 공모를 통해 최대 2년간 지원한다.

아울러 ‘R&D 제안자=수행자’ 원칙에 따른 디지털콘텐츠 분야 자유공모형 R&D도 함께 추진한다.

조기사업화가 필요한 디지털콘텐츠분야 R&D과제를 대상으로, R&D 제안자의 사업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필요한 사전연구 과제를 1단계 자유공모 방식으로 선정하여 지원하고, 사전연구 종료 후 최종 평가를 통해 2단계 기술개발 지원 여부를 결정해 최대 2년간 20억원 한도내에서 지원한다.

또한, 미래부는 R&D 제안자가 사전연구를 하는 동안 디지털콘텐츠펀드 운용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부 출연기관의 멘토링 등을 통해 R&D 및 사업화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디지털콘텐츠 R&D 공모는 평가와 선정단계를 거쳐 오는 5월부터 본격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http://www.iitp.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8일 엘타워(서울 서초구), 30일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대전시 유성구 화암동)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석진 미래부 SW정책국장은 “이번 사업은 시장의 창의력과 사업화 수요를 바탕으로 한 R&D 과제를 공모하여 R&D 성과를 높이려는 것으로, 이번 공모를 계기로 정부 R&D가 기존 투입형에서 성과지향형으로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