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해외 지재권 출원전략부터 보호요령까지

특허청, 국제출원 제도·출원 방법 등 설명회

2016.10.24 특허청
인쇄 목록

특허청은 여러 나라에 특허·상표·디자인을 편리하게 출원할 수 있는 PCT·마드리드·헤이그 등 국제출원방법과 해외에서의 지재권 보호 방안을 현장감 있게 소개하는 설명회를 26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의 지재권 담당자가 그간의 실무경험을 토대로 이 출원제도를 이용한 출원 사례와 효과, 전략 등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업들은 PCT 국제출원을 많이 하고 있거나 마드리드 국제출원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 그간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사례가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특허청 국제출원담당자가 지난 2014년 7월부터 시행된 헤이그 국제출원 제도와 출원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지재권을 획득하기 위한 출원 단계의 주제에 머무르지 않고 권리 취득 후의 지재권 관리에 관한 내용으로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서 겪은 상표권 분쟁 및 대응사례도 소개돼 설명회를 더욱 흥미있고 유익하게 만들 전망이다.

설명회에는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개인 발명가 등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특허청 이재우 정보고객지원국장은 “오늘날 지식재산권 관리는 기업경영의 성패를 좌우할만큼 날로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설명회가 기업들이 해외에서 지식재산을 권리화하고 혹시 모를 지재권 분쟁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홈페이지(www.ki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석과 관련한 문의는 특허청 국제출원과(042-481-5209)로 하면 된다.

문의 : 특허청 정보고객지원국 국제출원과 042-481-523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