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내년 사회복무요원 희망 소집일·기관 접수

14일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21일 추첨결과 발표

2016.12.05 병무청
인쇄 목록

올해 사회복무요원 해당자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희망 소집일자와 복무기관을 선택해야 한다.

병무청은 ‘2017년도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복무기관 본인선택’을 14일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3시까지 병무청 누리집(http://www.mma.go.kr/)에서 접수 받으며 선발자는 추첨을 통해 21일 오후 2시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본인선택을 하려면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며, 해외유학자 등 국외입영연기자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또는 공공아이핀(I-PIN)1)으로 접속하여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본인선택을 할 때에는 집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복무기관을 신청하여야 하며, 출·퇴근이 곤란한 원거리 지역 복무기관을 신청하여 선발되었을 경우에는 병무청에서 직권으로 취소할 수 있다.

출퇴근 가능 범위에 대해 병무청은 “정기노선 차량이 없어 도보로 출퇴근하는 거리가 편도 8km이내 지역 또는 정기 노선 차량 및 선박을 이용하여 왕복 3시간 이내 소요지역”이라고 말했다.

기타 본인선택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홈페이지-공고/공지‘에서 반드시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