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이 총리, ‘평창 알리기 외교’…성화 채화식 참석

22~26일 그리스·불가리아 공식방문…취임 후 첫 해외 순방

2017.10.16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이낙연 국무총리가 오는 24일 그리스 올림피아시에서 열리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채화식에 참석해 올림픽을 평화적이고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는 우리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천명한다.

이 총리는 오는 22∼26일 취임 후 첫 순방행사로 그리스·불가리아를 공식 방문한다고 총리실이 16일 밝혔다.

이낙연 국무총리.
이낙연 국무총리.

1961년 한-그리스 수교 이래 한국 국무총리가 그리스를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리스는 6·25전쟁에 참전한 우리의 혈맹이자 우방국이다.

이 총리는 22∼24일 그리스 방문 기간에 파블로풀로스 대통령 예방, 치프라스 총리와 회담, 한-그리스 비즈니스 포럼 참석 등의 일정을 소화한다.

이 총리는 치프라스 총리와의 회담에서는 해운·조선, 교통·인프라, 전자정부, 농업, 관광 등 제반 분야에서 호혜적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채화행사에 참석해 바흐 IOC 위원장을 포함, 올림픽 위원장들을 만나 평화 올림픽 개최를 위한 IOC와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이어 이 총리는 24∼26일에는 불가리아를 공식 방문한다.

불가리아는 EU의 신흥시장이자, 협력 잠재력이 높은 남동부 유럽의 주요국이다. 2015년 5월 플레브넬리에프 불가리아 대통령 방한을 계기로 양국관계가 ‘포괄적 미래지향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됐다.

이 총리는 이번 방문에서 라데프 대통령 예방, 보리소프 총리와의 회담, 글라브체프 국회의장 주최 만찬, 한-불가리아 상공회의소 출범식에 참석하는 등 양국 협력관계의 내실을 다질 계획이다.

이 총리는 보리소프 총리와 회담에서 이미 우리 기업들이 투자 진출한 태양광·유기농 분야 사업의 원활한 이행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 및 ICT, 전자정부, 농업 등 제반 분야에서의 협력 심화와 다양한 신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문의: 국무조정실 외교안보정책관실 044-200-213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