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설 연휴 세종시 공공건설 현장 안전 ‘이상 무’

행복청, 비상상황 대응 체계 구축…매일 상황 근무

2017.01.24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인쇄 목록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내 공공건설 현장은 연휴 기간에도 비상상황 대응 체계를 구축해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현장 내 방화 관리, 건설장비 도난 예방 및 시설물 안전 관리를 위해 비상 대기조를 편성해 매일 상황근무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 연휴 상황근무 및 비상대기조 편성’은 건설 안전을 기본으로 하는 행복도시의 이미지와 양질 시공을 위해 마련됐다.

우선 건설현장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시공 및 책임감리 업체 비상연락망을 점검하고 당직자 지정, 감독관의 유선점검 체제를 구축했다.

특히 연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 ▲건설장비 도난 ▲구조 비탈면 붕괴 ▲타워크레인 와이어 지지 불가 ▲공사장 주변 환경 불량 등의 상황에 즉시 대처하고자 현장 근무 4개조 총 48명(6일 간) 및 비상대기 1개조 총 8명(4일 간)을 편성했다.

행복청 관계자는 “이번 상황근무 이후 안전관리, 품질·시공관리, 현장 환경 분야 등 현장관리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행복도시 내 민간공사 현장에도 전파함으로써 현장관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일 폭설 시에는 공사현장에 근무하는 직원 및 인근 상인들이 공사장 주변 지역 제설작업을 함께 한 바 있다.

김준연 행복청 공공시설건축과장은 “현장에서 평소 고생하시는 근로자들이 민족 대명절인 설 연휴를 가족과 함께 편히 보내실 수 있도록 현장을 관리할 방침”이라면서 “정유년에도 행복도시 관내에는 재해가 없는 안전한 현장으로 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공공건축추진단 공공시설건축과 044-200-3330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