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자연 속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

[가족과 함께 가고 싶은 국립공원 야영장] ⑤ 소백산 삼가·남천야영장

글: 이혜숙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2017.10.19 이혜숙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인쇄 목록

걷기 좋은 계절, 나들이 하기 좋은 계절, 가족·연인과 함께 하면 좋은 계절. 가을이 어느새 슬그머니 다가와 있다. 이번 주말 어디로 가볼까?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국립공원 야영장을 추천한다. 올 가을에는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도 만끽하고 캠핑의 재미도 즐길 수 있는 국립공원 야영장으로 떠나보자.(편집자 주)

이혜숙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이혜숙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소백산국립공원은 행정구역상으로 충청북도 단양군과 경상북도 영주시, 봉화군에 걸쳐 있는 총면적 322.011㎢의 우리나라 12대 명산중의 하나로 1987년에 국립공원 제18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주봉인 비로봉은(1439m) 수많은 야생화의 보고로 희귀식물인 왜솜다리(에델바이스)가 자생하고 있고, 봄이면 철쭉이 만개하여 그 은은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며, 천연기념물 제244호인 주목군락과 함께 잘 어우러져 있어 그 고고한 자태는 물론이거니와 능선의 부드러운 멋과  우아한 곡선미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소백산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올 가을,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야영장 두 곳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삼가야영장과 남천야영장입니다.

야영 문화가 점차 전문화·고급화됨에 따라 고가의 캠핑 장비를 구입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국립공원 삼가야영장과 남천야영장은 캠핑 텐트, 취사도구, 침구류 등 고가의 장비를 대여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풀옵션 야영장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가야영장 입구.
삼가야영장 입구.

경북 영주시에 위치한 삼가야영장은 풀옵션 캠핑존(산막) 20동과 오토 캠핑존 25동, 총 45동으로 지난 7월 새롭게 단장한 에코힐링-풀옵션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야영장 내에는 소백산 청정 계곡수를 활용한 실개천을 조성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시원한 물놀이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야영장에서 근거리에 위치한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무섬마을 등 영주지역의 대표적인 명소와 풍기인삼, 영주사과 등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하여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입니다.

충북 단양군에 위치한 남천야영장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잘 보전되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풀옵션 캠핑존(산막 14동, 일반텐트 17동) 31동과 오토 캠핑존 18동, 총49동이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에 소백산 청정수인 남천계곡이 흐르고 있습니다.

남천계곡.
남천계곡.

야영장에서 근거리에 위치한 대표적 단양 관광지인 고수동굴, 도담삼봉, 구인사, 온달관광지 등 많은 볼거리와 단양의 대표적 특산물인 단양마늘을 이용한 다양한 먹거리도 풍부하여 눈과 입이 함께 즐거운 소중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야영장 이용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야영장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야영객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남쳔야영장 풀옵션 텐트존.
남쳔야영장 풀옵션 텐트존.

공원생태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고양이 등 애완동물을 데리고 입장하지 않기, 계곡물이나 음수대에서 샴푸로 머리를 감는 등 환경오염 행위, 지나치게 많은 장비를 이용해서 옆자리 야영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과도한 음주 및 소란행위 자제 등 여러 사람들과 공동으로 사용하는 캠핑장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와 위생 안전에 더욱 주의하셔서 쾌적한 야영문화 조성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