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드론 비행안전정보 어플 서비스 개시

국토부, 전용 비행구역도 7곳 추가 지정

2016.07.27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는 28일 드론 비행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스마트폰 어플 ‘레디 투 플라이(Ready to Fly)’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식 배포 버전에서는 작년 말 베타버전 출시 및 사용자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한 매뉴얼, 정보설정 등 UI·기능 수정, 드론 비행에 유용한 자료 제공·보완 등 전반적 개선이 이뤄진다.

6개월 간 시범 운영 결과 월 평균 약 3000명의 신규 가입, 월평균 접속횟수 증가율 약 16% 등 어플 활용 확산 추이를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국토부는 드론을 자유롭게 비행 할 수 있는 드론 전용 비행구역 ‘초경량비행장치 비행공역’을 7곳 추가 선정한다.

이번 드론 전용 비행구역 추가는 전문 드론 동호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술검토, 현장실사 및 관계기관 협의 등의 과정을 통해 결정됐으며 오는 8월 18일에 발효된다.

청주 병천천의 경우 드론 전용 비행구역으로 지정되기 이전에도 지난 2007년부터 드론 동호인 30~50명이 매 주말마다 드론 비행을 하던 지역이다. 최초의 방제용 헬기 시험 비행 등 오랫동안 드론 비행이 있던 장소로 이번 비행구역 추가 지정을 통해서 더욱 활발한 이용이 예상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규제장관회의에서 발표한 규제혁신 및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어플 정식 버전 배포 및 공역확대 등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쉽게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