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부천에 전국 최대 규모 ‘예술인 주택’ 들어선다

850가구 건립…‘지역전략산업+공공임대주택’ 최초 모델

2017.10.19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웹툰·애니메이션·영화 산업에 종사하는 청년 예술인들을 위해 850가구 규모의 예술인 주택이 부천시에 건설된다.

부천 예술인주택 조감도
부천 예술인주택 조감도

국토교통부는 부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예술인주택과 웹툰융합센터 복합건립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기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국토부를 비롯한 3개 관계 기관 간 역할분담 및 상호 협력사항을 정한 것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선호 국토부 주택토지실장, 김만수 부천시장, 홍성덕 LH 도시재생본부장이 참석했다.

부천 예술인 주택은 부천의 지역 전략산업인 웹툰·애니메이션·영화 산업에 종사하는 예술인들을 위해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 내에 850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이는 그간 예술인 주택으로 공급된 사례 중 국내 최대 규모다.

부천 예술인주택 위치도(제공=국토교통부)
부천 예술인주택 위치도(제공=국토교통부)

또한 인근에 웹툰융합센터와 함께 건립되는 것으로 공공임대주택과 지역전략산업 지원시설을 함께 조성하는 국내 최초 사례다.

국토부 관계자는 “부천 예술인 주택의 조성을 위해 필요한 제도개선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면서 “국정과제로 추진중인 소호형 주거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이번 부천시 모델을 적극적으로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행복주택정책과 044-201-451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