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황 총리 “현장·수요자 중심의 규제개혁 뿌리 내려야”

규제개혁위원회 주재…“규제개혁, 경제혁신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책수단”

2015.09.04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황교안 국무총리는 4일 “규제개혁은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현장과 수요자를 중심에 둔 규제개혁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규제개혁위원회를 주재한 자리에서 “기업인들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규제개혁에 박수를 보내면서도 한편으로 정부가 한다고는 하는데 피부에 와 닿는게 많지 않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규제개혁은 이해관계자 충돌 및 갈등이 수반되는 어려운 과제로 민간부분의 적극적인 협력이 없이는 성공하기가 어렵다”며 “규제개혁위원회가 민간과 정부의 가교역할을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황 총리는 “규제개혁은 투자와 일자리 창출 등 경제혁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중요한 정책수단”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로마시대 철학자 세네카의 말을 인용해 “어떤 일이 어려워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과감히 시도하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어렵다”며 “공직자와 민간위원 여러분들이 하나가 돼 이번에는 규제개혁을 꼭 이루고 말겠다는 굳건한 의지를 갖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