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UAE 수자원 분야 본격 협력 MOU 체결

해수담수화·지하수 등 공동연구 기술개발…제3국 공동 진출 프로젝트 발굴

2015.11.25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는 한-UAE 간 수자원 협력 강화를 위해 UAE 연방 물환경부와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해각서 체결은 지난 3월 양국 정상회담에서 논의된 한-UAE 수자원 협력에 대한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이뤄낸 성과로서 양국 정상회담 이후 제7차 세계물포럼 초청, 수주지원단 방문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지난 24일 UAE 연방 물환경부 청사에서 양국 정부 간 서명하고 본격적인 수자원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해각서는 UAE의 주요 수원인 해수담수화, 지하수 등을 중심으로 정부는 물론 양국 기업, 연구진간 협력을 증진해 공동연구를 통한 기술개발, 제3국 공동 진출을 위한 프로젝트 발굴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앞으로 한국과 UAE는 해수담수화 에너지 효율성 제고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지하수와 스마트 물관리 분야 협력 방안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토부 출장단은 24~25일 UAE 아부다비 환경청장, 외교부 기후변화 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정기회의 개최, 향후 세부 계획 수립 등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후속조치 방안을 논의하고 양국이 적극 협력해 나가자는 데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중동지역의 안정적 수원 확보, 한국 기업 해외 진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수자원정책과 044-201-408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