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황 총리 “추경 효과 극대화 위해 조속히 국회 의결 돼야”

임시국무회의 주재…“구조조정·일자리 창출 지원에 중점”

2016.07.22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황교안 국무총리는 22일 “추경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조속한 국회 의결을 거쳐 현장에서 신속히 집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황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2016년도 제1차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기재부 등 관계부처는 이번 추경의 필요성 등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 등 빠른 시일 내에 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이 같이 말했다.

 22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가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2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국무총리가 임시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황 총리는 “금번 추경은 최근 대외여건의 불확실성과 조선업 등 구조조정에 따른 고용 위축 등에 대응해 구조조정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추경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며 서민생활을 안정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회 의결이 되면 즉시 현장에서 집행될 수 있도록 사전준비도 철저히 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추경의 취지와 내용을 국민의 입장에서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널리 말씀을 드려서 추경의 효과가 잘 나타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