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만이 ‘한류’로 후끈…22~24일 한류박람회

수출 상담회·제품체험…한채영·빅스 등 홍보대사 활동

2017.06.22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대만 타이베이 국제무역빌딩(TWTC)에서 한류 문화와 우리 소비재·서비스산업을 융합 홍보하는 올해 첫 한류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사흘간 열리는 이번 한류박람회에는 해외 바이어 300개사와 국내 소비재·서비스 업체 80개사 등이 참가한다. 주요 행사는 ▲ 1:1 수출 상담회 ▲ 한류 홍보대사 특별공연 및 홍보활동 ▲ 제품 체험 및 시연 ▲ 사회공헌 활동과 홍보관 운영 등 부대행사 등이다.

대만은 한류 인기가 높을 뿐 아니라 홍콩과 함께 중화권 선도 소비시장의 위상을 갖고 있어 한류를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이 중요한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7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그룹 빅스.(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2017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그룹 빅스.(사진 = 산업통상자원부)

이번 대만 행사에서는 한류 홍보대사 한채영과 빅스(VIXX), 신인 그룹 소나무가 행사 기간 동안 공연과 팬 사인회, 기업 부스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관람객을 모으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 심건굉, 왕이륜 등 현지 인기가수들도 축하무대에 함께 해 양국 문화 교류의 폭을 넓힌다. 

행사를 마련한 산업부와 코트라는 이러한 현장의 열기가 수출 성과로 이어지도록 국내 80여개 기업과 현지 바이어 300여개 사 간 일대일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별도의 공간에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판촉행사도 마련한다.

또 대만 현지에 진출해 있는 롯데홈쇼핑이 이번 행사에 공동 주관사로 참여해 현장 마케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대만에 진출해 있는 우리 기업 네이버 라인도 본사 담당자와 핵심 벤더를 통해 모바일숍(Line Shopping)에 입점시킬 우리 제품을 박람회 현장에서 상담, 결정할 계획이다.

한류박람회는 대만을 시작으로 홍콩, 인도네시아 등 아세안(ASEAN) 지역에서 추가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협력과 044-203-484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