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백운규 산업장관, UAE·인도 방문…원전·통상 등 협력 논의

2018.02.22 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아랍에미리트(UAE), 인도를 방문해 에너지·통상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22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백운규 장관은 23∼26일 UAE를 방문해 우리나라가 수주한 바라카 원전 건설 현장을 살펴보고 우리 근로자를 격려할 계획이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2일 울산 울주군 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2일 울산 울주군 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산업통상자원부)

또 칼둔 칼리파 무바라크 아부다비행정청 장관과 만나 양국 원전 및 산업·에너지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칼둔 장관은 UAE 왕세제의 최측근으로 2009년 우리나라가 수주한 원전 사업의 발주처인 UAE 원자력공사(ENEC) 이사회 의장이다.

백 장관은 칼둔 장관 외에 아부다비 에너지부 장관, UAE 기후변화환경부 장관 등 UAE 연방·아부다비 정부의 고위급 인사도 만날 예정이다.

이어 27일에는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인 인도를 방문해 주요 경제부처 장관을 만나고 통산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한다.

한-인도 CEPA(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 개선협상 가속화 등 양국 통상현안을 점검하고, 인도 전력 인프라 개선사업 공동 추진 방안을 협의한다.

문의 : 산업통상자원부 중동아프리카통상과 044-203-5726,5331,571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