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 번 신청하면 주거지원 정보 평생 무료”

국토부 ‘생애 주기 단계별로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 문자메시지로 제공

2018.03.08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단 한 번의 신청으로 생애 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관련 정보를 평생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주거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계층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를 문자메시지를 통해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동전화번호 등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정책정보는 물론 생애 주기별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까지 안내해 정보 부족 등으로 공공임대주택 입주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제공받는다.

대학 진학, 취업, 결혼 등 생애주기별 이벤트 및 신청자의 연령 등을 고려해 맞춤형 주거지원 정보를 제공하므로 청년이 신혼부부를 거쳐 고령자가 되는 전 생애에 거쳐 필요한 정보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 마이홈 전화 상담실(1600-1004), 마이홈 이동전화 앱을 통해 직접 신청하면 된다.

국토부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학가, 취업·결혼·육아 박람회 등을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안내하고 신청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생 신입생 등록 및 신혼부부의 혼인신고 절차 등 진행 시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배포하는 등 제도를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평생 무료 주거복지 정보제공 서비스’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공공임대주택 등 주거복지 관련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면서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지자체 및 대학교 등 관계 기관과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정책과 044-201-451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