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북전단살포단체에 2억원 지원한 사실 없다

2014.10.24 국무조정실
인쇄 목록

국무총리비서실은 24일 다수 언론매체가 보도한 <대북전단살포 단체 총리실로부터 2억 지원받아> 제하 기사와 관련, “총리실이 대북전단살포단체에 2억원을 지원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매체들은 국감자료를 인용해 총리실이 2013~2014년 2년 동안 민간경상보조사업으로 대북전단살포단체로 알려진 4개 단체에 총 2억원을 지원했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 단체는 대북전단살포단체인 ‘북한민주화추진연합회’와 ‘대북전단보내기 국민연합’에 소속된 단체라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총리실은 이 4개 단체는 대북전단 살포에 관여한 바가 없으므로 ‘대북전단살포단체’라 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총리실에서 이들 단체를 지원한 이유는 사회통합과 갈등완화에 기여하는 사업을 추진했기 때문이지 대북전단 살포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덧붙였다.

--

총리실은 민간경상보조사업의 원칙은 ‘단체’가 아닌 ‘사업’을 평가해 지원하는 것이며 이들 단체들이 총리실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은 이유는 사업내용이 공모주제와 부합하고 사업계획이 충실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총리실은 사업계획 및 추진내용 어디에도 대북전단 살포에 관한 내용이 없으며, 따라서 총리실이 대북전단살포단체에 2억원을 지원한 사실은 없다고 거듭 해명했다.

문의: 국무총리비서실 시민사회비서관실 02-2100-216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