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통일부 “개성공단 중단 결정 반대, 사실 아니다”

“관련부처 긴밀 협의 등 정상적 절차 거쳐 결정된 조치”

2017.03.29 통일부
인쇄 목록

이덕행 통일부 대변인.<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덕행 통일부 대변인.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통일부는 지난해 2월 개성공단 전면 중단 결정에 정부 내에서 끝까지 반대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고 29일 밝혔다.

이덕행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개성공단 전면중단은 관련부처 간 긴밀한 협의 및 NSC 상임위원회 등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결정된 조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통일부가 개성공단 전면중단을 끝까지 반대하면서 축소운영을 요청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덕행 대변인은 북한의 6차 핵실험이 임박했다는 전망과 관련 “지도부의 결심만 있으면 언제든지 핵실험을 할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지금 국제적인 여러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은 북한의 핵 개발과 여러 가지 도발이기 때문에 북한이 그러한 행동들을 중단하고 국제사회의 질서에 따른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