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문대학 엑스포’ 코엑스서 열린다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직업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

2015.07.28 교육부
인쇄 목록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전문대학 성공시대를 의미하는 ‘전성시대’를 슬로건으로 오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015 대한민국 전문대학 엑스포’ 행사를 서울 코엑스 C 2~4 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진로·직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준비된 행사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등직업교육의 중심기관인 전문대학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꾸며졌다.

특히 ‘2016학년도 수시 전문대학 입학정보 박람회’와 동시 개최(코엑스C1홀)돼 방문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전문대학 관련 입시정보도 얻고 직업체험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행사 내용을 살펴 보면,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들 진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한국교육심리학회와 전국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의 전문컨설턴트들이 ‘진로·진학상담관‘에서 상담을 진행한다.

엑스포 때마다 가장 주목을 받았던 ‘직업체험관’은 공학기술계열, 관광레저계열, 문화예술계열, 뷰티계열, 식품계열, 의료보건계열, 기타계열 등 총 7개 계열, 91개 콘텐츠로 구성해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SBS라디오 ‘케이윌의 대단한라디오’ 공개방송, 숨은 끼를 가진 전문대학인을 찾는 전문대학 STAR시즌3, UCC·브랜드송 공모전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자랑할 예정이다.

김재춘 교육부 차관은 “이번 엑스포가 학생들에게는 진로모색의 좋은 기회가 되고 전문대학은 그 매력을 한껏 발산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02-364-150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