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만성질환·비만 등 100개 질병 진료통계정보 공개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 화면도 사용자 중심 ‘원클릭’ 방식으로

2014.12.15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쇄 목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국민 관심도가 높은 진료통계정보를 50항목에서 100항목으로 확대,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국민관심통계’는 해당 질병의 최근 5년간(2009~2013년도) 요양기관 종별, 지역별, 성·연령별 환자 수, 요양급여비용, 입·내원일수 등으로 연도별 추이를 분석해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심평원은 올해 초 고혈압, 당뇨병, 우울증, 비염 등 50항목에 대한 정보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이어 이날부터 만성질환, 알코올중독증, 생활습관질병, 비만 등 50항목을 추가하여 총 100항목의 통계정보를 제공한다.

또 홈페이지 조회 서비스 화면도 사용자 중심으로 편리하게 ‘원클릭’ 조회 방식으로 변경한다.

심평원은 향후 요청 빈도가 많아지거나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는 질병 추이 등 국민 맞춤형 아이템 발굴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모바일 앱 서비스로도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심평원 관계자는 “그동안 정보공개 절차에 의해 수일에 걸쳐 확인할 수 있었던 질병 통계정보를 정부의 정보공개 정책에 따라 심사평가원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함으로써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진료정보분석실 진료정보기획부 02-2182-264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