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주에 농업·농촌 환경자원학습관 개관

평일 무료 운영…농촌자원 학습·체험 가능

2015.04.28 농촌진흥청
인쇄 목록

농업·농촌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장이 문을 열었다.

농촌진흥청은 28일 전주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농업·농촌 환경자원 학습관’ 개관 행사를 열었다. 이번에 문을 연 농업·농촌 환경자원 학습관은 농촌 경관과 전통문화 등 농촌 자원과 토양의 종류, 역사 등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농촌다움자원을 활용한 농촌마을 계획, 농촌관광과 귀농·귀촌 등 농촌 마을의 현재와 잠재 가치, 미래 산업을 관람하고, 흙과 인간의 생활, 흙 속의 생물 등 흙에 관한 다양한 내용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이색 체험이 가능한 농촌체험마을을 소개하는 ‘농촌체험’ 애플리케이션과 우리나라 토양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흙토람’ 누리집에서 시연도 할 수 있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스크린을 통해 계절별로 나비·반딧불이·잠자리 잡기, 눈사람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프로그램과 전래동화의 주인공이 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디지털 사진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농업·농촌 환경자원 학습관 견학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견학 문의는 전화(063-238-2662)로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농진청 농촌환경자원과 최진아 연구사는 “농업·농촌 환경자원 학습관이 농업과 농촌을 접하기 어려운 요즘 어린이들에게 농촌에 대한 호기심을 키워주는 학습의 장이자 어른들이 농촌을 추억할 수 있는 유익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063-238-261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