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스마트폰으로 인천AG 성화 밝힌다 

인천AG조직위, 온라인 성화 ‘스마트 토치릴레이’ 시행

2014.07.28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인쇄 목록

배우 현빈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스마트토치 성화봉송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배우 현빈이 지난 3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스마트토치 성화봉송을 들어보이고 있다.(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역대 아시안게임 최초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성화봉송인 ‘스마트 토치릴레이(Smart Torch Relay)’ 행사를 시행 중 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을 활용한 성화봉송인 ‘스마트 토치릴레이’는 최첨단 IT 아시안게임을 표방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의 대회 목표에 부합하는 콘텐츠인 동시에 OCA의 승인을 받은 공식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1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개장기념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한국-쿠웨이트)에서 처음 선보여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중에 있다.

스마트 토치릴레이 앱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서비스되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라인, 웨이보, 웨이신 등 SNS를 통한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의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해 전달할 수도 있다.

스마트 토치릴레이 앱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다. 전세계 스마트 기기의 67.5% 이상이 안드로이드 계열임을 감안해 개발했으며, 향후 iOS 버전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스마트 토치릴레이 앱의 다운로드 목표를 1000만 건으로 잡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행할 계획이다.

오는 8월 시작되는 실제 성화 봉송시 온라인 성화를 동시에 전달하는 행사도 계획 중이다.

아울러 주요 포털, SNS 서비스 업체 등과의 제휴로 보다 광범위한 공유와 확산을 꾀하고 중국, 일본 등 주요 타겟 국가를 중심으로 한 해외 프로모션을 강화할 예정이다.

일반인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 게임 기능을 탑재한 앱은 SNS공유 횟수와 게임 스코어 등을 활용해 경품 제공 이벤트를 여는 등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