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일본 가는 취업문 활짝 열자…전국 4곳서 취업캠프

산업인력공단, 총 200명 선발…여름방학 기간 운영

2017.06.19 한국산업인력공단
인쇄 목록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서울,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 4개 권역에서 일본 취업캠프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참가신청은 20일부터 7월 7일까지 각 대학 창조일자리센터나 월드잡플러스(www.worldjob.or.kr), 한국생산성본부(www.kpc.or.kr), 잡코리아(www.jobkorea.co.kr)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권역별로 50명씩, 총 200명을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취업캠프는 ▲광주(7.31~8.2) ▲부산(8.7~8.9) ▲대전(8.16~8.18) ▲서울(8.21~8.23)로 나뉘어 각각 3일간 교육이 진행된다.

최근 일본기업의 구인난이 이슈화 되면서 한국 청년들의 일본 진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과거 일본 취업이 서비스직과 IT직종에 한정됐던 반면, 최근 종합직과 전문기술직 등으로 취업영역이 확대되는 양상을 보이며 일본 취업의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는 상황이다. 반면, 국내에서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은 현지 구인정보 부족과 관련 교육정보 부재 등을 호소하고 있다. 

서류나 면접에서 기업들이 요구하는 부분을 미리 파악하지 못해 실패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이에 공단은 보다 많은 청년구직자들이 취업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캠프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참여 부담을 더는 한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캠프는 일본 취업 전략과 일본기업의 기초 소양교육을 포함, 입사지원을 위한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제 일본 취업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 컨설턴트와 취업에 성공한 청년들을 초청해 일본 취업에 대한 정확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캠프 이후에도 수료생들은 일본 취업 정보와 채용 안내를 월드잡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주기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박영범 이사장은 “일본은 채용 시 잠재력과 인성을 강조하므로 취업 준비단계에서부터 맞춤형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해외취업알선팀(052-714-862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