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협동조합 상품 한눈에…인터넷 종합정보시스템 개편

상품몰·교육·모바일 홍보포털 기능 구축…상품검색으로 매출 증대도 기대

2014.12.15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협동조합 종합정보시스템이 확 바뀐다.
 
기획재정부는 지난 2012년 협동조합기본법 시행과 함께 운영해온 ‘협동조합 종합정보시스템(http://www.coop.go.kr/)을 대폭 개편해 16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협동조합 상품몰 △협동조합 교육 시스템 △모바일 홍보포털 △문자메시지(SMS) 전송 및 설문조사 시스템 △보안 강화를 위한 망분리 기능이 새롭게 구축됐다.
 
우선, 협동조합 상품몰에는 262개 협동조합의 927개 상품에 대한 정보가 등록됐다.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인 사회적협동조합 상품은 별도의 소개 코너가 마련됐다.
 
상품몰에서는 상품을 검색할 수만 있고 결제는 할 수 없지만, 결제가 가능한 사이트의 링크와 구매 관련 문의처 정보가 함께 제공된다.
 
교육 시스템에서는 협동조합 설립과 영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을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협동조합의 의미와 역사, 설립 절차, 마케팅, 인사·노무·회계·세무 방법, 사회적 의무, 성공·실패 사례 등 총 20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전용 화면도 구축됐다. 모바일을 통해서도 제품·서비스에 대한 조회와 동영상 강의의 수강이 가능하다.
 
SMS 전송 및 설문조사 시스템을 통해 주요 정보를 협동조합에 신속하게 전달·공유하는 한편, 정책을 수립할 때 협동조합의 의견도 수렴할 수 있게 됐다.
 
기재부는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협동조합의 정보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일반 소비자와 공공기관이 협동조합 상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돼 협동조합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협동조합은 올해 11월 말 기준으로 일반협동조합 5767개, 사회적협동조합 209개, 연합회가 30개 등 총 6006개가 설립됐다.
 
문의 : 기획재정부 정책조정국 협동조합운영과 044-215-593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