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영철·서장훈 학교 찾아가 청소년들과 ‘금연토크’

복지부, 찾아가는 금연 토크콘서트·금연광고 공모전 등 캠페인

2017.09.22 보건복지부
인쇄 목록

찾아가는 금연 토크콘서트, 금연광고 공모전 등 다양한 금연 캠페인이 진행된다.

보건복지부는 청소년과 젊은층의 흡연예방과 금연 동기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금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금연 토크 콘서트’는 유명 연예인이 전국 12개 중고등학교를 찾아가 흡연예방의 중요성과 건강한 꿈 실현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흡연할 때 주로 사용하는 검지와 중지를 묶어 흡연을 억제하고 금연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핑거밴드 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된다.

캠페인에는 최근 10대들에게 호감도가 높은  개그맨 김영철, 전 농구선수 서장훈, 배우 권혁수 등이 참여한다.

22일 오후 열리는 첫 번째 토크콘서트는 2015년 청소년 흡연예방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된 서울 소재 중학교를 찾아간다. 

2회차부터는 학생, 교사 등으로부터 사연 신청을 받아 방문학교를 선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교사나 학생은 10월 13일까지 핑거밴드 캠페인 홈페이지(http://fingerband.kr)에서 신청하면 된다.

---

30세 이하 성인이 참여할 수 있는 ‘제2회 금연광고 공모전’도 열린다.

올해는 칸 국제 광고제 한국 사무국과 함께 진행해 우승팀은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프랑스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 작품을 출품하고 참관할 기회가 주어진다.

22일부터 11월 3일까지 칸 국제 광고제 한국 사무국 홈페이지(www.canneslions.co.kr)에서 영상, 인쇄, 옥외/인터랙티브 3개 부분으로 접수한다.

오는 25일 서울 청계광장과 29일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는 ‘담배꽁초 자동차’도 만나볼 수 있다.

6년간 매일 하루 한 갑의 담배를 피우면 지출되는 담뱃값이 소형 승용차 한 대를 살 수 있는 990만원에 달한다는 의미를 담은 작품이다.

설치 미술가 김형규, 김지민, 김기라 씨 외에 담배꽁초 수집에 18명, 분류에 12명, 작업에 8명 등 총 41명이 42일, 385시간에 걸쳐 완성했다.

전시장에서는 태블릿 PC로 흡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강현실도 구현된다.

네이버에서는 웹툰 작가 김스와 협업해 제작한 금연 웹툰 '엑스트라 이야기(Feat. 금연)'가 연재 중이다. 10월 초까지 총 8회가 게재된다.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으로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이익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한 ‘담배꽁초 자동차’도 만나볼 수 있다.

복지부는 6년간 매일 하루 1갑의 담배를 흡연할 경우 지출되는 담뱃값은 소형승용차(1.0L) 한 대를 구입할 수 있는 약 990만 원에 달한다는 점에 착안, 약 12만개의 담배꽁초로 자동차 모형을 제작했다.

설치미술가 김형규, 김지민, 김기라 씨 외에 담배꽁초 수집에 18명, 분류에 12명, 작업에 8명 등 총 41명이 42일, 385시간에 걸쳐 완성했다.

전시장에서는 태블릿 PC로 흡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강현실도 구현된다.

국내포털사이트에서는 웹툰 작가 김스와 협업해 제작한 금연 웹툰 ‘엑스트라 이야기(Feat. 금연)’가 연재 중이다. 10월 초까지 총 8회가 게재될 예정이다.

임숙영 복지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젊은 층의 흡연진입 예방은 물론 많은 흡연자들이 금연을 시도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국가금연지원센터 금연홍보팀 044-202-2826/02-3781-221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