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통시장 찾아 연말정산 추가 혜택 받으세요

2016.10.26 KTV
인쇄 목록

앵커>
전통시장에서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더구나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사면, 연말정산에서 추가 혜택까지 주어지는데요, 이소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저렴하고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한 전통시장.
가을여행주간과 코리아세일페스타가 맞물려 지금 전통시장을 방문하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부산 자갈치 시장에서는 5만원 이상, 전주 남부시장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온누리 상품권 만원을 돌려주는 페이백 행사가 진행됩니다.
여행주간 취지에 맞게 전국 70개 시장에서 공연이나 사진전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열립니다.

특히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연말정산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금액의 30%를 100만원까지 추가 공제받을 수 있어 더 매력적입니다.

인터뷰>전순원/전통시장 이용객
"전통시장이 세금혜택도 본다고 하니까 앞으로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야될 것 같아요."
현금이나 온누리상품권, 직불카드와 신용카드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공제율이 15%인 것을 감안하면 전통시장에서는 2배의 혜택입니다.
전통시장에서는 카드사용이 어렵다는 지적에 따라 신용카드 단말기 보급도 점차 늘리고 있는 추셉니다.

전화인터뷰>윤병갑/중소기업청 시장상권과 사무관
"전통시장에서 카드 단말기 보급률이 62.8%로 과거보다 많이 높아졌고요. 오시는 분들도 (카드로) 많이 하시고 상인분들도 교육을 통해서 인식이 많이 달라졌어요. 최근에는 젊은 상인들이 많이 들어오셔서 카드를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면 추가공제와 더불어 더 할인된 금액으로 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가까운 은행에서 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