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재근로자, 맞춤 훈련과정으로 재기하세요”

근로복지공단-장애인고용공단, 원활한 직업 복귀 위해 업무협약

2014.11.24 근로복지공단
인쇄 목록

산업재해를 입은 근로자 10명 중 5명은 산업재해로 인한 후유장애로 일을 포기하거나 사업주의 거부 등의 이유로 업무에 복귀하지 못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이 취업을 희망하는 산재근로자에게 직업훈련과 취업알선 등의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산재근로자를 위한 취업지원의 전문성과 노하우 등이 부족해 지원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산재근로자의 원활한 직업 복귀를 위해 지난 2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산업재해 이후 요양치료를 마친 산재근로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등록장애인을 적극 발굴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로 의뢰한다.

이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는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의뢰받은 산재근로자에게 맞춤형 직업상담, 구인정보 제공, 취업알선 등을 제공해 산재근로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실시하는 기업연계형 맞춤훈련에 더 많은 산재근로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두 기관의 기관장과 직원들이 수시로 만나 협업 내용을 늘리기로 했다.

윤영순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장은 “두 기관의 공동 목표는 재해를 입은 근로자가 힘든 재활과정을 이겨내고 가장으로서,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재활보상2부(02-2230-9417) 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 취업지원부(02-6320-7031)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