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중소기업 지식재산 경영 우수사례 공모’ 실시

특허청, IP 경영 성공사례·노하우 공유

2016.08.26 특허청
인쇄 목록

특허청은 IP 경영 활동을 통해 우수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6 중소기업 IP 경영 우수사례 공모’를 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중소기업 IP 경영 우수사례 공모’는 전국의 중소기업 가운데 지식재산 경영 성공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포상함으로써 중소기업간 IP 경영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는 IP 경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9년에 처음 시작한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특허청 지원 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지식재산 경영 인프라, 활동, 실적·성과 등의 항목에 대해 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주관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 ‘지역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의 공지사항을 참조해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9월 30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기업에게는 오는 11월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릴 ‘제8회 중소기업 IP경영인 대회’에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및 특허청장상 등 총 13점이 수여된다.

신청 및 지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각 지역지식재산센터(www.ripc.org, 1661-1900), 한국발명진흥회(02-3459-2827) 또는 특허청에 문의하면 된다.

김태만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중소기업이 장기간의 생존이 가능한 우량기업으로 미래에 성장하기 위해서는 IP 경영에 대한 전략적인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수”라며 “이번 공모에 IP 경영 우수 기업들이 많이 참여함으로써 서로 간 지식재산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지역산업재산과 사무관 김기호(042-481-862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