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박 대통령 “외바레뇨! 한·우간다, 문화로 마음 나누길”

우간다 문화공연 행사 참석…태권도시범·비보잉·융복합공연 등 관람

2016.05.30 청와대
인쇄 목록

 박근혜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우간다 수도 캄팔라 시내의 한 호텔에서 열린 문화공연 행사에 참석해
박근혜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우간다 수도 캄팔라 시내의 한 호텔에서 열린 ‘한-우간다 문화공감공연’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 해외문화홍보원 코리아넷)

우간다를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양국이 앞으로 문화 교류에도 힘을 쏟아서 양국 국민이 마음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우간다 수도 캄팔라 시내의 한 호텔에서 열린 문화공연 행사에 참석해 “문화예술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마음의 벽을 허물고 서로 더욱 가깝고 친근한 친구로 만들어 가는 그런 힘이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한-우간다 문화공감공연’이 열린 29일(현지시간) 우간다 어린이들이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우간다에서 ‘한-우간다 문화공감공연’이 열렸다. 이날 공연에서 우간다 어린이들이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사진 = 해외문화홍보원 코리아넷)

박 대통령은 “여러분이 보신 비보이 공연과 태권도 시범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콘텐츠”라면서 “한국 정부에서도 오늘과 같은 이런 공연을 통해서 양국 국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하나가 되는 그런 기회를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더욱 한국문화를 사랑해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외바레뇨(정말 감사하다는 뜻의 현지어)’”라고 말했다.

ㅇ
‘한-우간다 문화공감공연’을 마친 한국과 우간다의 공연팀이 무대에 올라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 해외문화홍보원 코리아넷)

이날 공연에는 한국 전통무예 태권도 시범과 세계 최고로 평가받는 비보이팀 ‘진조크루’의 비보잉 퍼포먼스, 전통 탈춤을 미디어아트·LED 조명 등을 활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광탈’의 융·복합 공연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우간다 아촐리 문화재단의 전통공연, K스피릿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등이 진행됐다.

비보이팀의 춤, 광탈의 ‘상모 돌리기’, 태권도 시범단의 고난도 격파 동작 등을 본 관객들은 큰 박수와 함께 환호성을 보냈다.

ㄷ
29일(현지시간) 우간다에서 열린 ‘한-우간다 문화공감공연’에서 비보이크루 ‘진조크루’가 세계 최고의 비보잉 퍼포먼스를 펼쳐 보이고 있다. (사진 = 해외문화홍보원 코리아넷)

우간다 태권도는 1960년대 말부터 보급되기 시작해 현재 수련인구가 1만여 명으로 추산된다. 이번 공연은 태권도 품새와 격파 등 한국의 정통 태권도 시범을 통해 우간다에 태권도 확산의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가 있다.

이날 행사엔 무타감바 마리아 관광야생동물부·로즈 아콜 내무부·아멜리아 치얌바데 무역산업협력부·오르엠 헨리 오켈로 외무부 국무장관 등 우간다 정부 주요인사가 함께 했다.

이번 문화교류 공연은 한국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우간다에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우간다의 전통음악과 춤을 함께 공연함으로써 상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