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500만원으로 투자…'사모펀드' 문턱 낮춘다

2016.05.30 KTV
인쇄 목록

앵커>

사모펀드는 수익률이 높아 자산을 불리는데 큰 도움이 되지만 최소 투자금액이 높아 일반 투자자에겐 '그림의 떡'이었는데요,
 
하지만 앞으로 최소 투자금액 500만 원만 있으면 누구나 사모펀드에 간접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투자자들로부터 모은 자금을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해 높은 수익을 내는 사모펀드.

그러나 최소 1억원 이상인 투자 기준 때문에 그간 자산가들의 전유물로만 인식돼 왔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자금이 적은 일반 투자자들도 사모펀드에 간접 투자가 가능해집니다.

금융위원회가 일반 투자자들의 실질적인 재산증식을 위해 공모 분산 투자 방식을 통해 최소 500만 원으로도 간접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한 겁니다.

싱크> 김태현 / 금융위원회 자본시장국장
"금융환경과 투자수요 변화를 감안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개인의 투자 접근성을 제고하는 등 펀드상품 혁신을 추진하게 됐습니다."

부동산과 실물자산 투자에 대한 일반 투자자의 접근도 한층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그간 부동산이나 실물자산등에 대한 투자는 기관투자자 등 사모펀드로만 구성돼 왔는데 앞으로 여기에도 공모 펀드를 도입하기로 한겁니다.

손실의 위험 부담이 낮은 펀드도 도입됩니다.

금융위원회는 이익의 상한을 두는 대신 가격이 내려가면 손실은 줄어드는 '커버드 콜'이나, 최대 손실이 제한되는 '손실제한형' 펀드 등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금융위는 이번 혁신 방안의 공모펀드 활성화 등을 통해 투자의 다양성이 확보되고 위험 분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규제환경을 조정해 다양한 펀드상품을 출시해 개인 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